• HOME
  • 기금기탁신청
  • 즐겨찾기

 
[20210106] 곶자왈공유화재단에 제주 학생들의 곶자왈 보전 손길 잇따라
 글쓴이 : 곶자왈공유화재단
작성일 : 2021-01-06 12:29   조회 : 84  

 

곶자왈공유화재단로고(투명) - 복사본.png

 

보도자료

PRESS RELEASE

제공일자

2020. 1. 6. ()

제공부서

사업팀

담당 현지혁

곶자왈

공유화재단

2페이지

연락처

064-783-6047

 

곶자왈공유화재단에 제주 학생들의 곶자왈 보전 손길 잇따라

NLCS 제주 주니어 스쿨 · 제주 삼성여자고등학교, 곶자왈 보전 기금 기탁

 

NLCS 제주 주니어 스쿨(총교장 Lynne Oldfield)과 제주 삼성여자고등학교(학교장 허원혁) 학생동아리 데메테르4-H에서 곶자왈공유화재단(이사장 김국주)에 곶자왈 보전 기금을 기탁하면서, 제주도 내 학생들의 곶자왈을 지키기 위한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.

 

최근 NLCS 제주 주니어 스쿨 학생들은 머프티 데이(Mufti Day)라는 자율 모금 행사 운영을 통해서 곶자왈 보전 기금 556,285원을 곶자왈공유화재단에 기탁하였다. 머프티 데이는 한 학기 한 번, 학생들이 교복이 아닌 사복을 입는 대신 자율적으로 모금함에 기부할 수 있도록 만든 행사이며, 제주 환경을 위한 마음으로 해당 모금액을 곶자왈공유화재단에 기탁하였다.

 

제주 삼성여자고등학교4-H회 데메테르는 제39회 제주특별자치도 4-H대상(학생부문)에서 수상을 한 문소연 학생과, 4-H회원들이 코로나 블루 극복하기 전국 동영상 콘테스트에서 슬기로운 랜선 여행을 주제로 수상을 하여 각각 수상금 일부(30만원)를 기탁하였다. 평소 자연과 환경에 관심이 많은 데메테르4-H 동아리 회원들이 제주 생태계의 보고인 곶자왈을 지키고 제주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뜻을 모아 곶자왈공유화재단에 기탁금을 전달하였다.

 

곶자왈공유화재단 김국주 이사장은 이번 기탁에 대하여 제주의 미래가 될 학생들의 곶자왈과 제주 환경을 위한 노력에 감사드리며, 이는 도내 사회에 곶자왈 보전 의식을 확산시킬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.